편한 발을 위한 양말의 중요성 | 렉시스포츠 '양면 논슬립 크루삭스' |신발 크게 신는 분 추천템!
안녕하세요 고모란입니다.
신경병으로 인해 발이 조금 불편해진 저는 어느 해부터인가 딱 맞는 신발은 불편하여 신지 못하게 되었어요.
230mm가 정상 사이즈이지만 한 사이즈 크게 235mm를 신어야 발이 조금 편했고 그나마 운동화만 신어야 하고 예쁜 구두와는 이제 이별해야 할 운명이었지요. 나이 탓도 있고 이젠 예쁨보단 편하고 건강함이 더 중요해졌습니다.
신발을 한 칫수 크게 신다 보니 한 가지 추가로 고려해야 하는 문제가 생겼는데요
바로 '양말'입니다.
정사이즈보다 크게 신다보니 여유공간이 있어 발은 편했지만, 걷다 보면 운동화 속에서 발이 미끄러지고 앞으로 쏠려서 저도 모르게 발에 힘을 주게 되고 그러다 보니 발가락도 아프고 통증이 생기더라고요. 발이 편하려고 크게 신은 건데 오히려 발건강을 악화시키게 생겼어요~ 그래서 저는 미끄러지지 않는 논슬립 양말을 구입해 신게 되었답니다.
쇼핑몰 창에 논슬립 양말을 검색하면 많은 양말들이 나오는데요요가용, 필라테스용 논슬립 양말부터 다양하게 나오는데 보통은 바깥 바닥면 한쪽만 논슬립인 양말이 많습니다.처음엔 그걸 구입해서 신어봤는데, 요게 양말 안쪽에서 발이 미끄러져서 발의 안정감에 큰 효과가 없더라구요.그래서 찾다가 요즘 정착한 양말이 '렉시 스포츠'에서 구입한 '양면 논슬립 크루삭스'인데 요걸 신으면 정말 신발과 발이 딱 붙어서 불편한 일도 없이 너무 편하게 걸을 수 있는 거예요!! 드디어 발 건강을 위한 넉넉한 신발에 적합한 완벽한 짝꿍을 찾은거죠^^
저는 크루삭스 2종 양말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상황과 용도에 따라 다르게 신고 있어요.
#애슬레틱 맥스그립 크루
발바닥면 이중조직으로 두툼하여 쿠션감이 좋은 양면 논슬립 양말입니다.
주로 런닝머신을 뛰거나 1시간 이상의 장거리 산책시 이용하고 있는데요.
특징으로 요렇게 적혀 있어요.
-양면 논슬립(밀림현상 최소화 특허기술)
- 90도 직각양말(발의 형태에 따른 피팅감을 위한 90도 직각 편직기술 적용)
- 고신축 밴드(흘러내림없이 편안한 착용감의 3D 와이드 밴딩)
- 히든랭킹(입체형 편직기술로 편안한 착용감)
- 더블쿠션
이 양말을 신고 운동화를 신는 순간, 신발에 제 발이 딱 접지되는 안정감과 부들부들 푹신함 그리고 부드러움으로 발이 너무 편안합니다. 내리막길 오르막길 상관없이 신발 안에서 발의 미끄러짐은 당연히 1도 없어요!
이 양말을 신기 전엔 걸을 때 마다 안미끄러지려고 발에 힘을 주고 걷게되어 발 뿐 아니라 다리, 허리까지 불편했고 그러다보니 걷는게 스트레스였는데요. 이젠 그런 걱정없이 마음껏 걸을 수 있어 산책가는 길이 즐겁기만 합니다.
큰 신발을 신는 저 같은 경우가 아니라도 발 건강을 위해, 편하게 오래 걷기 위해 구비해 두면 좋은 양말임이 분명합니다^^
#시그니처 맥스그립 크루
요 아이도 발바닥 더블쿠션 조직으로 푹신한 양면 논슬립 양말인데요, 애슬레틱 맥스그립보다는 얇고 라이트해서 평상시에 두루두루 신을 수 있는 일상템입니다.
특징으로 상품설명에 요렇게 적혀있어요.
- 양면넌슬립 특허(미끄러짐을 방지하는 양면넌슬립 특허)
- 부상 방지 조직
- 심리스 편직(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심리스 입체 편직기술 적용)
- 부드러운 터치감(더블쿠션으로 부드러우면서 푹신푹신한 착용감)
쫀쫀하지만 하루종일 불편한 줄 모르고 의식하지않는 쫀쫀함이랄까~
대부분의 흘러내림없는 양말은 타이트하고 발목, 발등을 조이는 느낌이 강해서 시간이 지날수록 피가 안통하는 답답함을 느낄 때가 많은 반면, 이 양말은 종일 신고있어도 불편하다는 생각을 하지 않을 정도입니다. 3D와이드 밴딩의 고신축이라 그런가 암튼, 신통방통, 발이 예민한 저에게 꼭 맞는 효자 양말이에요^^
아래 사진 왼쪽이 두툼한 애슬레틱 맥스그립, 오른쪽이 평상시에 신기 좋은 시그니처 맥스그립 양말입니다.
애슬레틱 양말 안쪽을 볼까요?
뒤집었을때 모습이에요. 안쪽까지 미끄럼밤지가 되어있고 사진으로보아도 조직이 부들부들해 보이죠?
요건 애슬레틱 맥스그립 신은 바깥 모습^^
아래는 애슬레틱보다는 얇지만 편안한 시그니처 맥스그립 신은 모습^^
관심있으셔서 구매하실때 조금 주의하실 점은요
양면 논슬립 양말로 '토삭스'란 이름이 들어가면 소위 말하는 '발가락 양말'이에요.
저는 발가락 양말도 간혹 헬스나 필라테스 운동할 때 신기는 하지만, 1-2시간 운동할때는 몰라도 장시간 신고 있기엔 조금 불편하더라고요.
그러니 발가락양말이 아닌 일반 양말을 찾으신다면 양면 논슬립 토삭스 아니고(x), 크루삭스(ㅇ) 제품으로 구입하세요~~~
이상으로 내돈내산 정말 좋아서 남기는 렉시 양면 논슬립 크루삭스 양말 소개를 마칩니다.
오늘도 많이 걸으시고 활동적인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