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해보니 좋아

히말라야 핑크솔트 화이트닝 퓨어민트 치약(LG)/과산화수소수 성분 없는 화이트닝/대조군대비 9.6배 효과 잘 이해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에 구매한 치약 이야기를 해볼게요.
저는 치약을 구매할 때 '성분'을 유심히 보는 편입니다.
가능한 천연 성분의 안전한 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고르고 심지어 불소가 포함되어있지 않기도 하지요.
그러다 보니 일반 치약을 사용할 때보다 양치 후 느끼는 개운함이나 미백효과는 확실히 덜하답니다.

안전한 성분으로 양치했으니 건강에도 좋고 심리적으로도 만족하지만, 양치를 통해 일반적으로 기대하는 상쾌함이나 미백 효과 같은 건 접어두어야 해요.

그런데 사회생활하면서 사람들과 대화할 일이 많은 저는 하얀 이를 포기할 수가 없더라구요.
특히 이제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마스크를 벗고 생활해야 하잖아요~
그래서 당분간은 미백 치약을 겸용해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아침에만 천연 성분 치약,
점심 식후와 자기 전엔 미백 치약을 사용한 지 일주일 되었는데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미백 치약이 전문 미백치약은 아니지만 가성비가 좋은 것 같아 소개해봅니다.


LG생활건강 히말라야 핑크솔트 화이트닝 퓨어민트읿 치약

 



제가 구입한 미백 치약은 LG생활건강의 <히말라야 핑크솔트 화이트닝 퓨어민트> 치약입니다^^
일반적으로 화이트닝, 미백하면 과산화수소 성분을 떠올리게 되는데요.
요즘은 치과를 가지 않아도 대형마트에 가면 과산화수소가 함유된 미백 전문 치약들이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과산화수소는 원래 모두 알고 있다시피 소독제와 표백제, 마모제이며, 농도가 3% 미만이면 의약외품이지만 3% 이상일 경우 의약품으로 관리될 만큼 개인의 선택에 의해 자유롭게 사용하기에는 위해성이 존재하기 때문에 본인의 치아와 잇몸 건강 상태 등에 따라 적절하게 선택하여 사용해야만 합니다.
 

728x90



그런데, LG생활건강의 <히말라야 핑크솔트 화이트닝 퓨어민트> 치약과산화수소를 사용하지 않은 신개념 '무과수' 미백 치약이라고 합니다. 고가의 미백 전문 치약은 아니지만 나름 안전하면서 미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대중적인 치약인 것 같아 사용해 보았습니다.

LG생활건강 히말라야 핑크솔트 화이트닝 퓨어민트

 

<히말라야 핑크솔트 화이트닝 미백치약의 특징>

 

과산화수소 없이 미백을?
그럼 어떤 성분이 과산화수소를 대체할까요.
바로 '고세정 실리카(함수이산화규소)'성분입니다.



고세정 실리카는 치아표면을 유해하게 마모하는 일 없이 치아 표면을 효과적으로 세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기존 과산화수소가 기존의 착색을 제거하기만 했다면 고세정 실리카는 착색 제거뿐 아니라 오염 물질 재부착을 방지해 하얀 치아를 유지시켜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과산화수소는 착색물질을 분해해 탈색(표백)을 해주지만 고세정 실리카는 착생 성분을 밀어내 제거하고 치아 법랑질 위에 오염물질이 흡착되어 쌓이지 않도록 예방까지 해줍니다.
 
 

기존 과산화수소가 기존의 착색을 제거하기만 했다면 고세정 실리카는 착색 제거 뿐 아니라 오염 물질 재부착을 방지해 하얀 치아를 유지시켜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과산화수소 미백치약과 고세정실리카 성분 미백치약 비교

 
그럼 미백 효과는 어느 정도나 될까요.
무려 사용 2주 만에 9.6배 환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처음엔 사용 전보다 9.6배 개선된다고 생각해서 깜짝 놀랐는데요
이는 본인 기준 9.6배 개선이 아니고, 임상실험 시 대조군 대비 9.6배 미백효과가 있었다는 뜻이더라고요
 
치아색상 16단계 기준표로 봤을 때는 약 1.9단계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본인의 현재 치아 색상 단계가
10단계라면 8.1단계로 환하게 개선되었다는 뜻이에요.
 
그런데 대조군 대비 9.6배라는 게 이해가 될 듯, 말 듯해서 국어사전에서 대조군의 정의를 찾아봤습니다.

<대조군>
실험결과가 제대로 도출되었는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어떤 조작이나 조건도 가하지 않은 집단

 
그러니까, A치약의 미백효과를 실험하기 위해 A치약을 사용하며 실험의 대상이 되는 집단이 <실험군>이라면, 반대로 A치약이 아닌 평상시 대로 일반 다른 치약을 사용하게 하여 A치약의 미백 효과와 대조하기 위한 집단이 <대조군>입니다.

따라서  '히말라야 핑크솔트 화이트닝 퓨어민트'치약이 치약 포장에 커다란 숫자로 "미백효과 9.6배"라고 표시해 놓은 의미는,  "히말라야 핑크솔트 화이트닝 퓨어민트 치약을 2주간 사용한 실험군의 미백효과가, 사용하지 않은 대조군의 미백효과보다  9.6배 높았다"는 뜻인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히말라야 핑크솔트 화이트닝 퓨어민트 치약을 사용하지 않은 대조군의 2주 후 치아 미백 개선률이  5% 정도였다고 가정하면, 히말라야 핑크솔트 화이트닝 퓨어민트 치약을 사용한 실험군의 미백 개선율은  5%의 9.6배인 48% 나 되었다는 식이지요.

대조군이 어떤 치약을 사용한 것인지는 모르나, 상대적으로 9.6배의 높은 미백 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뜻으로 받아들이면 되겠습니다. 내 치아가 사용 전보다 9.6배나 화이트닝 된다가 아니고요^^
(혹시 제가 잘못 이해한 것이라면 지적해 주세요~)
 

반응형


휴, 소비자가 이해하기도 어렵게 표시해 놓는구먼.

아래처럼 9.6배 치아미백효과라 크게 써놓고 작은 글씨로 (대조군대비)라고 써놓았어요.
소비자들이 이 문구를 제대로 이해할런가 모르겠습니다.




어찌 되었건, 단 2주 만에 대조군 대비 9.6배 화이트닝 효과가 있다는 사실 자체도 꽤 의미가 있다는 생각은 듭니다.




<실 사용 후기>

• 향과 맛: 민트향이 강하지 않고 가볍게 산뜻.
완전 만족 ☆☆☆☆☆
•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안전성면에서도 만족.
☆☆☆
이유는, 양치할 때 거품이 별로 없어서예요~
계면활성제가 많이 들어간 치약은 거품이 많이 나고 잘 닦이는 것 같지만, 양치 후 느끼는 텁텁함을 느껴보셨을 거예요.
잘 헹군다고 해도 남아있는 화학성분이 오히려 입냄새를 유발하고 씁쓸한 맛을 남깁니다.

요 치약은 거품이 많이 나지 않아요.
양치 후 계면활성제의 텁텁함이 없고 개운함이 탁월하네요.

• 무과산화수소에 대한 평가를 하자면 역시 만족
☆☆☆☆
과산화수소수가 들어간 화이트닝 치약 여러 번 사용해 봤는데,
사용 후 치아가 마모된 것 같은 느낌 같은 게 있거든요?  
반질반질하지 않고 사포로 밀어낸 것 같은 느낌이요!

그런데 히말라야 핑크솔트 화이트닝 퓨어민트 치약 은 치아가 갈린 느낌이 아니고 표면이 매끈하게 닦인 상쾌한 느낌이 듭니다.
 
• 미백효과:  일주일 사용했는데  확실히 이가 미백까진 아니지만 맑아졌어요.
☆☆☆☆☆(7일밖에 안되서 별3개 밖에 못줘요^^)
열심히 사용해서 치아 색상 1.9단계를 훌쩍 넘어보고 싶습니다^^


이상으로 LG 히말라야 핑크솔트 화이트닝 퓨어민트 치약에 대한 정보와 솔직 후기 남겨보았습니다.
치과에 가서 전문적으로 하면 정말 효과는 보장하겠지만, 시간도 없고 비용도 부담이 된다면 양치질만으로 가벼운 화이트닝과 유지효과가 있는 요 제품 한번 사용해 보셔도 괜찮겠습니다. 
이용해 보시고 여러분도 후기 한번 남겨보세요. 다른 분도 저와 같은 느낌인지 궁금하네요^^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