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해보니 좋아

모모스커피<부산 시그니처 블랜드>원두/부드럽게 고소한 맛

반응형


강릉엔 '테라로사'나 '박이추 커피'가 있다면
부산에 가면 꼭 들려본다는 커피 전문점 <모모스 커피>.
온라인으로도 신선한 원두를 주문할 수 있으니
참으로 편리하고도 고마운 일입니다.

모모스커피 원두에는 여러 종류가 있지만 오늘 구입한 원두는 <모모스 부산>.
카페 모모스의 시그니처 블랜드입니다.

 

 
모모스 부산 시그니처 블렌드는 단맛과 밸런스에 포커스를 맞추어 미디엄 다크, 중배전 로스팅되어
편안한 산미톤과 부드러운 단맛을 가지고 있어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원두입니다.

가격은 200g 14,000원//
 

728x90

원산지 : 브라질 85% 에티오피아 15%
테이스트 : 로스티드 피칸, 카라멜, 라운드
색상 : #43 (Agtron)
 
제조일이 2023. 3.23일자 표기예요. 
제가 3월 30일에 받았으니 7일밖에 안된 신선한 제품을 받았어요~~
 

 
중배전 정도의 미디엄 다크 로스팅이라 원두색이 갈색에 가까워요
 
 

 
 

<모모스 부산 블렌드 추출방법>

 
1.에스프레소(Espresso) 추출방법
★ 물 91.5ºC 내외/ 원두 17.5~18g을  27초 내외 / 36g 추출
 

반응형

2. 따뜻한 아메리카노 (Hot Americano)
★ 뜨거운 물 200g + 에스프레소 36g
 
3. 아이스 아메리카노(Ice Americano)
★ 물 130g + 에스프레소 36g + 얼음
 
4. 핸드드립 (Hand Drip)
★ 원두 18g + 91.5 ºC 내외 물 + 2분 40초 내외로 물 주입량 280g이 될 때까지 추출
 
 
저는 에스프레소 추출기계가 없어서 드립으로 추출했어요.
 
 

 
 
추출 완성~~
추출하는 동안 물 온도가 살짝 내려가기 때문에
뜨겁게 마시고 싶은 저는 방금 다시 끓인 물을 살짝 더 추가해 주었어요.
 
 

 
 
맛은 엄청 부드럽고 고소함과 단맛의 밸런스가 좋은 제품이네요.

 
봄바람이 살랑이는 날은 꽃향기 가득한 밝은 맛이 좋고
비가 추적추적 내리니 기분도 Down되는 날엔 묵직하고 맛이 당기고.
 
하지만 대부분의 우리네 하루는 그럭저럭 쏘쏘(so so)한 하루.
너무 강하지도 밝지도 않은 중간의 부드러움으로
소소한 하루를 더욱 소중하게 채워줄 커피가 <모모스 부산 시그니처 블렌드>인것 같아요.

매일 아침 부드러운 커피를 원한다면 추천드리고 싶네요.
오늘도 건강하고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