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지, 맛집

원주 절벽 뷰 카페 '스톤크릭(Stone Creek)' 자연으로 치유되는 곳 가벼운 가족 나들이 떠나볼까

반응형

 
친구들과 무계획 여행으로 계획한 강원도 1박 원주 나들이에서 마지막으로 들렀던 카페 '스톤크릭'은 신의 한 수였습니다. 밤새 신나는 수다로 '정신 건강'을 챙기고 난 다음날 오전, 간단한 아침 후에 들렀던 곳이에요.

정말 멋지고 다양한 특징의 카페들이 넘쳐나는 세상이지만 스톤크릭에서 시간을 보내는 동안 '카페가 하나의 훌륭한 힐링 관광지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네요. 세상이 많이 변했습니다. 어떤 훌륭한 관광지에서든 맛있는 커피와 차를 함께 마실 수 있는 카페가 함께 있지 않으면 1% 부족한 여행이 되지요~

원주카페 스톤크릭의 절경
원주카페 스톤크릭

 

도착했을 때 카페 건물 외관에서 눈에 띈 건 '스톤크릭'이라는 브랜드가 아니라 △E32이라는 '요상한' 글자였는데, 커피  주문하는 실내에도 똑같은 문양이 있어 직원분에게 저게 무슨 글자냐고 물어봤지요.
(궁금한건 못 참아~~~ )
 


스톤크릭의 첫 자음이라고만 알려주네요~~
아마도, 산 배경이 특징인 카페니 깐

ㅅ 대신 산모양의   
→ 톤 (알파벳 대문자 E로 보였지만 한글자음 ㅌ였어요)
→ 크 (숫자 3으로 보인건 한글 '크'였어요)
→ 릭 (숫자 2로  보인건 한글 'ㄹ'이었어요)

 

물어보길 잘했네~  안 그럼 절대 몰랐을 듯~~~
 

 
주차장은 카페 규모만큼이나 넓은 편인데, 방문객도 많은 만큼 애매한 시간에 오면 주차가 힘들 수도 있겠다 싶어요.  하지만 주차요원이 있어서 안내를 해주니 어떻게든 할 수 있겠죠?  차에서 내려 웅장한 절벽과 산 뷰를 보는 순간 내뱉은 말.  '아, 여긴 무조건 와봐야 하는 곳이네~~! '

 


 

원주카페 스톤크릭
원주카페 스톤크릭


멋진 하늘에 닿아있는 그림 같은 절벽의 위엄!
이야~~~  어젯밤 음주에 헤롱 댔던 정신이 번쩍 드는구나~~
 
 

원주카페 스톤크릭의 절경
원주카페 스톤크릭의 절경

 

 

스톤크릭의 매력은 단지 절벽뷰에만 국한되지 않았어요. 
여백의 미를 중요하게 생각한 한 폭의 동양화 같다고 해야 할까요?
마당이라는 큰 화선지에 산과 하늘을 큼지막하게 그려 넣고, 나비모양 그늘막, 쉬어가는 벤치들과 따뜻한 난로, 오밀조밀 네모난 통유리창 카페건물과 사람들의 모습이, 각각 있어야 할 곳에 먹물을 흘리 듯 또는 점찍은 듯 박혀있으니  저는 이 풍경화를 <자연, 치유 그리고 한가함>이라 이름 지으렵니다^^
 
빼곡하지 않게 듬성듬성 놓여있는 그늘막이 마치 하얀 나비가 잔디 위에 앉아있는 듯해요~

 

원주카페 스톤크릭의 절경
원주카페 스톤크릭의 절경



복잡하지 않게, 띄엄띄엄 배치되어 있는 사물들과 한가로이 거닐거나 앉아 쉬고 있는 사람들 모두!
평화롭네요.

 




원주 카페 스톤크릭



이곳은 캠핑장인가  공원인가 카페인가 ~~ 
캠공카~

 

 

 

728x90

그늘막 주변 계단을 타고 내려가면
굽이굽이 실개천을 품고  서있는 산과 절벽을 바로 코 앞에서 감상할 수 있었어요.

 

 

그늘막 주변 계단을 타고 내려가면

구비구비 실개천을 품고 서있는 산과 절벽을 바로 코 앞에서 감상할 수 있었어요.

 

 

카페 건물로 돌아와서..
카페 건물은 촏 3개 동으로 구분되어 있었는데요
카페 주건물에서 주문과 픽업을 하고 나머진 두 동은 오렌지색과 하늘색으로 채색된 실내 카페입니다.
모두 전면 투명한 통유리창이라 바깥 풍경을 오로지 감상할 수 있고요!

 

 

오렌지빛 스톤크릭 실내
카페 스톤크릭 전면 통유리로 실내에서 바깥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다

 

 

주건물과 오렌지 동엔 모두 루프탑이 있어요.
 
저희는 야외에 자리가 없기도 했고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고 싶은 마음에 루프탑으로 올라갔습니다.
 
 

 

카페 스톤크릭 루프탑에서 바라본 자연
카페 스톤크릭 루프탑에서 바라본 자연

 

적당히 햇빛을 가릴 수 있는 시원한 차양이 멋들어지게 드리워져 있고
저녁이면 더욱 감성적일듯한 황금빛 전구들이 반짝반짝 빛을 내고 있었어요.

 
 

원주카페 스톤크릭 루프탑
원주카페 스톤크릭 루프탑

 

반응형

 

 
 

원주카페 스톤크릭 루프탑

 

메뉴는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었는데요
대표적인 아메리카노가 5,500원
라테는 6,000원
 
어제 들렀던 뮤지엄산 내 카페에서 엄청나게 비싼 커피(10,000원 넘었던...)를 마셨던 터라 그런지
관광지 치고는 좋은 가격 같아요.
주문하는 곳 한편에서는 직접 로스팅한 원두도 판매하고 있네요~

 
 

 

 

 
전망 좋은 루프탑에 자리 잡고 앉아 
세 친구들 모두 치얼스~~~
"친구들아 모두 건강하게 오늘처럼 좋은 곳 많이 다니자~~~"
 

 

전망좋은 루프탑에서 커피 치얼스

 

 

 

커피 맛은 괜찮았지만 다소 연한 느낌이니 참고하세요~
 
아 참, 간간히 강아지들과 함께 오신 분들이 보였는데 댕댕이들은 넓은 잔디에서 신나게 뛰어놀고 아이들도 신나 하는 모습들이 보기 좋더라고요.
실내에 반려견들이 있는 건 보지 못했는데 아마 실외에서만 반려견과 함께 있을 수 있는 것 같네요.
 

 


 


이상으로 나중에 가족과 댕댕이들과도 함께 오고 싶은 원주 카페 스톤크릭을 신나서 소개해드렸네요.
쌀쌀해지는 가을날 따뜻한 차 한잔과 좋은 사람,
더불어 멋진  자연과 함께 오후시간을 편안히 보내고 가면 이게 바로 소확행 아니겠어요?

자, 여행하기 좋은 가을이 한창이에요.
이번 주말, 강원도 원주 스톤크릭으로 치유여행 떠나자고요^^
(내돈내산 포스팅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