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운동/건강정보

나이들수록 근육량 중요해; 단백질이 필요하다면? 추천 [산양유 초유 단백질](내돈내산입니다)

by 고모란 2022. 6.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모란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가장 신경이 쓰이는 것은 무엇일까요~

어느덧 희끗희끗 보이는 새치와 흰 머리카락.

보기 싫은 얼굴의 가로줄, 주름살.

불룩한 뱃 살과 탄력 잃은 피부.

기름진 음식으로 막혀가는 혈관 등등

이 외에도 신경쓰이는 것이 한 둘이 아닐 텐데요.

당뇨관리를 하고 있는 제가 가장 신경 쓰는 것은

혈당과 또 한 가지 '근육량'입니다.

나이 들어 점점 줄어드는 근육량을 미리미리 신경 써서 늘려놓아야 하는 이유가 있는데요

먼저, 튼튼한 하체 근력은 혈당을 조절해 줍니다.

특히, 몸의 근육 중 제일 많은 부위를 차지하는 것이
허벅지 근육이기 때문에 허벅지 근육을 튼튼하게 해
주시면 좋습니다.

두 번째, 허벅지의 근육량이 증가하면, 증가한 근육이 둘러싸고 있는 뼈의 골밀도가 높아져서

골다공증 위험도가 낮아집니다.

세 번째, 하체 근육이 많고 튼튼하면 안정감 있게 몸의 균형을 잡아주기 때문에 낙상의 위험이 줄어듭니다.

나이 들면 넘어지는 것이 제일 무섭다고 하잖아요? 골밀도가 낮아진 부실한 하체 상태로 넘어져

고관절 골절 등 부상이 오게 되면 회복이 어렵다고 합니다.

중년에 접어들었다면, 지금부터 미리미리 하체 근육을 늘리는 것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전문적인 운동은 아니지만, 하루에 30분 정도 스쿼트, 런지, 플랭크, 팔 굽혀 펴기 등의

근력운동을 하고 빠르게 걷기 20~30분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운동을 하고 나면 챙겨 먹는 것이 하나 있는데 오늘 그것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뉴트리커먼 산양유 초유 단백질'입니다.

요렇게 생겼습니다

산양유 초유 단백질 모습
산양유 초유 단백질 겉면


일회 분량당 (2스푼) 단백질 25g을 섭취할 수 있는 고단백 식품입니다.

산양유 초유단백질 영양정보 1회 단백질 25g
영양정보

가격은 지금 몰(닥다몰)에서 할인해서 22,900원인데 정가는 25,000원 정도 입니다.
총280g 인데 1회 분량이 40g이니까, 정량대로 섭취하면 7일 분량이에요. 가격이 꽤 있죠?
그래서 저는 1/2회 분량만 섭취하고 있어요.


근력운동도 하는데 왜 단백질까지 챙겨 먹어야 하는지 궁금하시다고요?

운동을 하고 나면 근육이 생긴다고 단순하게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은

운동을 통해 근육세포가 손상이 되고, 이를 회복시키는 과정에서 새로운 근육이 덧붙어지는

과정을 통해서 근육이 발달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심한운동 후엔 제대로 영양보충을 해줘서

근육의 회복을 도와야 새로운 근육이 생성될 수 있는 것인데, 특히 단백질은 근육의 유지와 성장에 필수적이기 때문에 운동을 한다면 적극적으로 섭취를 해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근육 형성에 단백질이 중요하니, 이제 저도 슬슬 골감소 관리도 해야 하고
혈당도 관리해야 하기에 챙겨 먹고 있습니다.

많은 단백질 중에 산양유 단백질을 선택한 이유는, TV 방송 프로그램 '명의'에서 골다공증 여성 환자들을 대상으로 적당한 운동과 산양유 단백질을 섭취하게 한 후 골밀도와 근육량 증가를 측정하였더니, 한달 후 수치가 호된 것을 방송하더라구요. 그후에 저도 산양유 단백질을 알아보게 되었답니다.

그럼 다시 제품 정보로 돌아가 볼게요.

영양정보를 보시면 당류가 4g , 일반 시중에 판매되는 단백질 가루보다 적은 편입니다.

그럼 당류는 어떤 당을 첨가했고, 주원료는 무엇인지 살펴볼께요.


주원료는 분리 대두단백과 산양유 단백 분말인 것 같습니다.

즉, 식물성인 콩단백과 동물성인 산양유 단백을 모두 사용하여 단백질의 효능을 높였네요.

단백질 섭취 시, 식물성과 동물성을 함께 섭취하면 근육의 합성과 효율성을 더욱 높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당류는 프락토올리고당과 효소처리 스테비아를 사용했습니다.

설탕을 사용하지 않았어요. 스테비아는 에리스톨 등과 같이 몸에 흡수되지 않고 배출되기 때문에
혈당에 영향을 주지 않는 설탕 대체 당입니다.

반응형


운동 후 먹으려고 뚜껑을 열었습니다.

스푼이 들어있고 이 스푼으로 2스푼이 1회 분량입니다.

하지만 저는 아까워서 1스푼씩만 먹어요. 우유나 두유 한 컵에 타 먹을 경우, 1스푼만 먹어도
15g 정도의 단백질을 섭취하게 됩니다.

제가 헬스클럽에서 전문적으로 고강도 운동을 하고 먹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요정도 양도 괜찮을 것 같아요.

골밀도 증가와 근육증가의 효과를 보기위해선
정량을 한달 정도 섭취해야한다고 합니다.
저는 현재 3주 정도 되었습니다. 1/2회 분량만 먹기때문에 두달은 먹어야겠네요.

참고로, 하루 필요 단백질 량은 본인 몸무게 x 1g 정도 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60kg 이시면 60g 정도 섭취하면 됩니다.
본인이 식사로 섭취하는 하루 단백질 량이 어느정도 될지 따져보시고 추가로 산양유 초유단백질을 섭취해주면 좋을거 같아요.



바닥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주문할 때가 된 것 같네요.

산양유 초유단백질 가루

사진엔 갈색으로 보이는데 실제는 분유 가루 같습니다.

아이보리색의 미세한 분말이고 이것을 따뜻한 우유나 두유에 타서 먹으면 됩니다. (생수에 타도 됨)

여기부터는 제품 판매처 광고 사진을 퍼왔습니다.


무리 많이 먹어도 몸에 흡수가 적으면 소용이 없겠지요.

근육에 잘 합성되도록 돕는 필수 아미노산 성분 BCAA 가 포함되어 있고

면역에 관여하는 비타민C, 아연, 마그네슘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저희 첫째 딸은 어려서부터 우유 소화를 못해 한살림 생협에서 산양유를 구매해서 먹였습니다.

산양유는 우유에 비해 어떤 점이 좋을까요?

산양유는 소보다 몸집이 작은 산양의 젖이기 때문에 분자가 작아 우유보다 소화, 흡수가 잘되는 특성이 있고

MCT(착한 지방산)이 2배 높다고 합니다. 또한 알부민, 글로불린 등 다량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몸살이 나거나 피곤할 때 병원 가서 맞는 피로 회복 주사, 그 알부민이요~~


초유가 좋은 것은 아실 겁니다.

쓰다 보니 갑자기 산양유의 초유까지 사람이 뺏어먹나 하는 생각에 좀 마음이 씁쓸하긴 한데...

이런 생각하면 못 먹겠죠 아예 우유도 먹지 말아야죠 쩝.




자기 전 한 잔 먹으려고 타봤습니다. 기다란 컵이라 양이 적어 보이네요. 150ml 정도 우유에 산양유 초유 단백질 1스푼을 넣은 것입니다. 단백질이라 차가운 물엔 잘 안 풀려서 덥힌 우유에 잘 섞어줘야 합니다.

맛은 그냥 달달한 진하고 고소한 우유 맛입니다.
우유에 섞었으니깐요^^
운동 후 잠들기 30분 전에 따뜻하게 데워서 한잔 마시고 자면 잠드는 데에도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산양유 초유 단백질 한 컵이면 단백질과 다른 영양까지 챙길 수 있어,
근육 형성이 필요하신 중. 장년부터, 운동 후 섭취할 단백질이 필요하신 분들이 잘 챙겨 드시면 좋은 제품인 것 같아 소개해 봤습니다. 특히 골감소가 시작되는 갱년기 여성분들은 이 제품이 아니더라도 단백질을 잘 챙겨드시기 바랍니다.

계란이나 요구르트, 두부, 낫또 등 많이 드셔 주세요~~

근육 부족으로 오는 질병은 생각보다 다양하고 심각하답니다~

봐주셔서 감사드리고, 오늘도 좋은 것 많이 드시고 활동적인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