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정보

KT 기가지니 리모컨이 잘 안될때 교체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희 집 TV리모컨이 얼마 전부터 일부 버튼이 작동이 잘 안되더라고요
사용한 지 2년 정도 되어서 배터리 교체할 때가 되었나 싶어 교체도 해보았는데
효과가 없었어요💦

작동이 잘 안 되었던 버튼은요~~
채널을 선택을 위해 꼭 필요한 위아래 방향버튼 중 '아래 방향 버튼'이었는데
그동안은, 계속 누르다 보면 선택적으로 작동되기도 해서 불편해도 그냥 사용했어요

KT기가지니 리모컨 버튼 고장



그런데 오늘은 아예 작동이 안 되더라고요

'안 되겠다 이젠 리모컨을 바꿔야겠다...' 생각하고 어디서 구매해야 할지 몰라
일단 KT 고객센터에 문의해 보기로 했어요~

728x90


그런데 지금은 주말인 토요일 저녁 8시 40분...
연락하기엔 적당하지 않은 시간이잖아요 토요일인 데다 저녁 늦은 시간.
그래서 MY KT 앱에 들어가 '리모컨'이라 검색해 보니
아래 화면처럼 쉽게 고객센터에 연결될 수 있었어요~~👌😁



MY KT 앱  리모컨 고장 검색





< TV리모컨 고장>을 클릭하고
'케이톡'을 연결하니 바로 상담사와 연결이 되었답니다.
와우~~ 24시간 채팅 상담이 가능하다고 하니 넘넘 편리하네요~

저는 톡으로 리모컨 고장증상을 얘기하고 어찌해야 하냐고 문의했어요
그랬더니 증상을 묻더니 교체해야 한다고 말해주네요


그런데요~~~

무상교체라네요?

저는 제가 구매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구매 방법을 물어보려 한 건데
그냥 교체해 준다고 해요!
아이 신나~~


교체받는 방법도 알려주었어요

1) 집 근처 가까운 KT mns 매장으로 교체할 리모컨을 지참하고 방문해서 직접 교체
(고객센터에서 보내준 문자를 직원에게 보여줘야함)


2) 귀찮다면 집으로 택배로 보내주는데, 택배비 3,300원을 요금에 청구한대요.

어차피 무료인데 택배비가 들면 아까우니 매장에 가서 직접 교체하겠다고 했는데요
집에서 가까운 매장 위치가 궁금해서 물어보니
문자로 매장위치 링크도 보내준다고 해서 안심했어요^^

반응형


상담을 마치고 나니 아래처럼 문자가 왔어요
집에서 가까운 매장안내 링크를 통해 제가 가야 할 매장을 확인하고
내일 방문해야겠어요^^



아참 그리고 리모컨이 저처럼 작동이 안 될 때는 먼저
아래 영상을 따라 이유를 확인해 보시고,
그래도 안되면
저처럼 교체해야 할 수 있으니
시간, 비용 부담 없이 고객센터 100번으로 전화 또는 마이 케이티 앱에서
채팅 상담을 통해 무료 교체받으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